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재활용모으기

 11월 11일 화신리 마을에서는 재활용자원 모으기가 있었습니다. 마을 주민 전체가 아침7시부터 9시까지, 그동안 각 가정에서 모아둔 재활용품과 들녘에 쌓여있던 폐비닐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마을 큰길에서 분리작업을 거쳐 1톤 트럭 7대가 실고나가면서 그동안 마을 곳곳에 쌓여있던 지저분한 것들을 함께 치웠습니다. 주민 모두가 적극 협동하여 일이 잘 마무리 되어 기분이 맑아지고 업되는 날이었습니다. 주민 여러분, 아침 추위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신리마을김장
 11월 23~24일 이틀동안 우리 마을 노인회 김장을 부녀회 임원들과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금년을 마감하는 김장행사를 하였습니다. 우리 마을은 매년 노인회 김장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금년 김장은 노인회 회장님께서 배추와 무를 직접 가져다주시고, 이장님이 모자라면 보태서 하라면서 무를 더 가지고 오셨습니다. 또 밭에서 파를 뽑아오신 분, 생강을 가져오시는 분 등등 마을의 여러 손길이 모여서 이번 김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배추 30포기와 무 두자루를 같이 버무리고 절이고 하여, 이틀에 걸쳐 노인회 김장을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모두들 수고많으셨습니다. 건강하세요!

 

 

글/사진: <화신리 화신마을> 마을기자 장병근(마을 총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