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면 자전거 지도 제작 한창 

 

누구나 이동이 자유로운 홍동면을 위해 만들어진 주민자치회 교통분과에서 하반기에 진행하는 홍동면 자전거 지도 제작을 위한 조사작업이 막바지입니다. 현재는 현장조사를 마치고, 결과를 정리하여 온라인 지도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해주신 20명의 주민들이 지난 1014일부터 20일까지, 홍동면 곳곳을 다니며 조사에 참여해주셨습니다. 홍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홍동면의 33개 마을회관을 잇는 자전거길과 자전거로 나들이하면 좋은 홍동의 구석구석 길을 찾아보았습니다.

 

준비중인 홍동면 자전거 지도에는 큰 도로를 이용하면 빨리 갈 수는 있겠지만 안전하지 않기에, 조금 돌아가더라도 자전거로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길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곳곳의 도로상황이나 유의할 점 등과 같은 정보도 함께 기록할 예정입니다.

이번 조사 결과물은 카카오맵에 저장되어 면민들께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며, 홍동 마을뉴스마실통신을 통해서도 알릴 계획입니다.

 

조사한 자전거 길 가운데, 첫 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길은 홍양저수지(빼뽀저수지) 가는 길입니다. 아는 사람은 잘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통 모르는, 오히려 홍동 사람들 보다도 외지인이 더 많이 찾는다는 곳입니다.

지도에 표시된 4부터 9번까지의 길은 장성천을 따라 갈 수 있는 한적한 포장도로입니다. 깊어가는 가을, 장성천을 왼쪽으로 끼고 달리시다가 장성천 다리를 건너 홍양저수지까지 가는 길을 추천드립니다.

지도에서 표시된 경유지점은 출발지점에 따라 여러 곳이 될 수 있으니, 앞으로 소개드릴 정보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전거 이용은 편리할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환경을 위해서도 좋은 교통수단입니다.

코로나19 여파가 몸과 마음 여러모로 움츠러들게 하지만, 날씨만큼은 화창한 요즘입니다.

멀리가지 않아도 사람들 붐비지않고 한적하고 아름다운 홍동길로 가족과 친구들과 나들이 어떠신가요?

 

/사진: <홍동면 주민자치회 교통분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