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풀무신협과 함께하는 향토문화유적 답사


매년 풀무신협에서는 홍동중학교,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홍성 향토문화유적 탐방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7일(수) 풀무학교 3학년 학생, 홍동중학교 2학년 학생과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발열체크 및 마스크를 모두 착용 후 진행하였습니다.
오전9시 학교에서 출발하여 사운고택, 주류성, 임존성, 김좌진 장군 생가, 홍주성 등 우리지역 역사 유적지를 문화 해설사 선생님의 해설을 들어가며 오감을 통해 알 수 있는 학습의 장이 되었습니다.  책에서만 보던 내용들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유적 곳곳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학생들의 머릿속에 오랫동안 남을 것 같았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이라고 오전에 역사탐방일정을 마치고 점심시간이 되어서 맛있는 탕수육과 자장면을 먹고 가을이 주는 시원함과 푸른 하늘의 뭉개 구름을 보며 오후에 또 다른 코스로 역사 탐방을 시작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해설사 선생님의 해설에 집중 하였고 많은 질문 들을 하였습니다.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 줄도 모르게 역사탐방의 모든 일정이 무사히 마무리 되었습니다.
매년 우리 풀무신협에서 진행하는 역사 문화탐방은 학생들에게 역사 의식을 고취시키고 풀무신협을 알리는 계기가 되어서 앞으로도 풀무신협은 향토문화유적답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입니다.

 

글/사진 : <풀무신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