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조합원 밴드 운영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이후 진행상황을 정리하여 조합원들에게 안내드리고, 수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여, 온라인 밴드에 마련했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은 현재 일정으로 10월초 인가 신청 서류 검토과정이 마무리 되면 담 당기관에 인가 신청 서류를 접수 할 예정입니다.

 

ㅋㅋ만화방 소식

 홍동중학교 전일 등교가 시작되는 921일부터 ㅋㅋ만화방을 열었습니다. 입구에서 방명록 기재와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갑갑해하던 친구들이 찾아와 모처럼 만화방이 활기찹니다. 만화방 일꾼들이 수시로 환기하고 닦고 거리두기를 안내하면서, 최대한 안전하게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 마을교육새 길 찾기

 지난 922일 열린 햇살배움터 이사회에서, 코로나19 시대의 마을교육을 주제로 지역안에서 대안을 찾아보는 집담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로 학교문 열고 닫기가 반복되면서, 학교와 교육의 의미를 다시금 떠올리게 됩니다. 집콕/고립의 시대에, 새로운 방식으로 마을 사람들과 소통하고 연결되어 슬기롭게 극복하고 싶습니다. 학생과 교사와 학부모 모두가 힘겹게 지내고 있는 요즘, 작은 농촌지역 마을교육 공동체가 서로 협동하여 서로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지 않을까요?

 10월중에 지역내 학교 학생, 학부모, 학교와 마을 교사, 여농센터 방과후교실 등 교육기관단체와 공부모임 등등 마을 사람들의 생각을 온/오프라인에서 모아 공유하고,다양한 연령대와 모임의 생각을 온/오프라인에서 모아 함께 공유하고, 코로나시대에 생겨난 갑작스러운 변화들 속에서 우리 마을 교육은 어떻게 적응하고 극복하며 변화해야 할지, 10월 22일(목요일) 저녁에 모여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막막한 코로나 시대, 함께 지혜를 모아보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자세한 일정은 다시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햇살배움터마을교육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