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초등학교는 현재 등교 학생수를 전교생의 1/3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학년 특성을 고려하여 1,2학년은 화요일과 목요일, 3,4학년은 수요일과 금요일, 5,6학년은 월요일에 등교 수업을 합니다. 등교 수업을 하지 않는 날에는 원격 수업을 합니다. 원격수업은 10월 8일 목요일까지 유지할 계획입니다. 
 교실 수업과 마찬가지로 각 반 담임선생님들은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영상을 제공하거나,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활동 과제를 주기도 하고, 화상 수업에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한편, 이런 상황에서도 홍동초등학교 6학년 학생회가 학교를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학생 복지부의 숙원 사업이었던 우산을 구매했습니다. 이 우산은 비가 오는 날 우산이 없는 학생들에게 대여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스크가 없거나 더러워져 못쓰게 된 아이들을 위해서 마스크를 나누어 주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은 학교 곳곳을 둘러보며 불편한 점, 바꾸고 싶은 점들을 찾아내며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끝으로 홍동초등학교가 혁신학교*로 재지정되었습니다. 홍동초등학교는 2017년에 혁신학교로 선정되었고, 올해 7월 재지정 심사를 받았습니다. 심사결과 2021년 혁신학교로 재지정 되어 앞으로 4년간 혁신학교를 또 다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교를 구성하는 모든 이들과 마을이 함께 홍동초등학교를 만들어 갔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앞으로 홍동초등학교는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처럼 행복한 아이들, 행복한 선생님, 행복한 홍동마을이 함께하는 모습을 그려봅니다. 
(*혁신학교: 새로운 학교 문화를 중심으로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는 공교육의 한 형태)

글: <홍동초등학교> 교사 이보림
사진: <홍동초등학교> 교사 권이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