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 어르신 독감예방접종, 10월 13일부터 시작합니다. 

올해는 62세부터 무료접종입니다.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처하기 위해 독감주사는 되도록 오전에 맞으시기를 추천합니다. 예방접종을 시작하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오전 시간엔 의원이 많이 혼잡할 수 있어요. 안전하게 거리를 둘 수 있도록 예방접종이 아닌 일반 환자분들은 가급적 오후에 방문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치매 세미나를 마련하였습니다. 

‘치매극복의 날’인 지난 9월 21일부터 9주 동안, 월요일 마다 의료조합 밴드와 블로그를 통해 치매를 이야기하는 영상을 공유합니다. 치매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치매란?(치매에 대한 이해, 증상)

2. 치매를 진단하고 인지할 수 있는 방법

3. 치매약이 있다던데?

4. 치매의 발병 원인과 예방

5. 치매인 가족의 대처방법

6. 치매경과(초기,중기이후)에 따른 시설자원들의 형태와 이용비용

7. 이용 가능한 치매 관련 정책과 서비스

8. 치매케어의 여러가지 방식(선진사례 등)

 

+ 의료조합 밴드 band.us/@hsmedcoop

+ 의료조합 블로그 hoonoon.tistory.com/142

 

✱ 우리가 원하는 돌봄(공간)은 어떤 모습일까요?

우리는 "관계가 유지되고 일상이 지속되는 돌봄",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며 건강해지는 돌봄", "존중 받는 당사자가 주체적으로 함께 살아가는 돌봄", "서로에게 기여하며 함께 성장하는 돌봄"을 원합니다.

 

2019년 조합원 열린모임부터 2020년 사전설문과 열린모임까지, 조합원 여러분이 내주신 의견들을 한데 모으고, 비슷한 내용을 묶고, 의미를 살펴서 위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의료조합은 협동조합 답게, 조합원과 함께, 지역사회와 함께 모두가 원하는 돌봄의 모습을 차근차근 실현해내고 싶습니다. 힘을 모아주세요. 협동!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의료조합 블로그를 살펴주세요~ https://hoonoon.tistory.com/143

 

 

2020년 9월 23일, 의료조합 논 금평리 485답 풍경

지난 여름 길었던 장마와 수차례 태풍에도 불구하고, 세상 시끄러운 코로나19와도 상관없이 하루하루 잘 자라다가 훌쩍 이삭을 맺은 벼들이 신기하고 고맙습니다.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은 내년에 이 논에다 돌봄공간을 만들 예정이지요.

 

글/사진: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