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풀무학교학생생활협동조합 61주년 행사


 올해로 풀무학교학생생활협동조합이 61주년, 환갑을 맞아 잔치를 열었습니다. 생협의 생일 9월 6일과 가까운 9월 4일 묵학시간(8시 30분부터 10시까지)에 진행되었습니다. 생협의 61주년을 축하하고 앞으로 나아갈 생협을 고민하는 시간으로서 조합원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뜻도 담았습니다.
행사는 역대 이사장, 이사 몇 분과 선생님 그리고 현 생협이사들의 축하영상으로 ‘생협의 날’을 열었습니다. 이어서 협동조합의 의미와 생협의 역사, 생태적인 물품을 이용하는 이유까지 다 같이 들었습니다. 식품부 와플, 조합원 도움으로 만든 쿠키를 판매하면서 별별교실에서 비누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고 동시에 전에 받은 글짓기와 조합원의식을 깨울 수 있는 글귀가 적힌 쪽지 찾기, ‘생협’을 2행시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주었습니다.
 많은 조합원이 생협의 조합원으로서 생협의 의미와 역할을 한층 더 알게 되어서 좋았고 자부심이 느껴졌다. 생협을 거쳐 간 언니들의 뜻깊은 영상이 의미 있었으며 생협의 역사와 생협이 생태적인 물품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조합원이라는 걸 새삼 느끼게 되어서 앞으로 신경 쓰며 자신의 역할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사람으로 생협을 이어가야겠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생협이사들이 행사를 처음 준비하는 터라 부족한 점도 많고 시간도 부족해 많은 것을 준비하지 못했지만, 조합원들이 의미를 알아가고 즐기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축하영상에 흔쾌히 응해주신 수업생 언니들 그리고 지금까지 조합원으로 생협을 이어오신 모든 분, 마음 모아주시는 분들께 고맙습니다:-)

글/사진: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3학년 박은서(생협이사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