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잎’ 장터 연기 안내
 8월 15일 예정이었던 ‘잎’ 장터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다시 연기되었습니다. 현재 계속 확산되는 추세이기에 확실히 알 수 없으나 9월 장터(셋째 주 토요일, 19일)를 기약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
 작년 4월 29~30일에 개최한 ‘2019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에 홍성지역화폐거래소 ‘잎’ 활동가들이 다녀왔고, 국제컨퍼런스로 기본소득에 대한 여러 연사들의 연설과 토론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보다 편하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후위기와 코로나 시대에 다시금 기본소득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기본소득 박람회를 소개하는 기사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2020 기본소득 박람회’는 9월 10일 오전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 선언식, 기본소득 특별대담과 기본소득 국제컨퍼런스, 기본소득 및 지역화폐 온라인 전시 등으로 나눠 진행되며,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한다.
첫날 온라인 개막식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개회사를 통해 기본소득 정책의 성과와 미래비전을 제시한다. 오후에는 ‘기본소득 지방정부 협의회 출범 선언식’과 ‘기본소득 특별대담’이 진행된다. 출범 선언식에는 기본소득정책을 추진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전국 40여개 지자체의 대표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기본소득의 정책화에 대한 비전을 발표하고, 특별대담에는 경기도지사와 세계적인 경제학자이자 문명 비평가인 제러미 리프킨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기본소득’을 주제로 특별 대담을 진행한다. 둘째 날 개최하는 ‘기본소득 국제컨퍼런스’는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세상, 기본소득으로!’를 메인 주제로 에두아르도 수풀리시 브라질 전 연방상원의원, 카렌 주스트 남아공 전 국회의원, 애니 밀러 기본소득지구네트워크 공동설립자 등 10여 개 국가의 26명의 국내·외 석학과 지방정부관계자 및 연구기관의 책임자 등이 대거 참여해 온라인 국제 포럼을 펼친다

 

출처 : 일간경기 (www.1ga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475)

 

글: <홍성지역화폐거래소 잎> 정채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