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612()6월 정기회의를 가졌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819일로 예정된 주민총회에 상정할 자치계획안에 대해 각 분과별로 얘기를 나눴습니다. 공동체자치분과는 주민자치회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민관이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보고, 지역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해결방안을 계획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교육문화분과는 교육문화를 주제로 집중적인 원탁회의를 진행하는 것과 옥천과 순천 견학일정에 대하여 계획안을 잡았습니다. 건강복지분과는 지역어르신(150~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제 어떤 필요를 갖고 계신지 그래서 앞으로 홍동면에서 어떻게 노인복지활동을 준비할 지 설문조사를 진행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교통분과는 자전거도로 지도만들기와 면내순환차량 시범운행에 관한 추진계획을 세우기로 하였습니다. 환경분과는 쓰레기수거문제에 대한 고민의 하나로 청양에 견학을 다녀온 내용과 홍동천변 산책길 조성에 대한 구상을 밝혀주셨습니다.

 

그리고 6월까지 마감인 충남도민참여예산/홍성군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해서는, 도민참여제안사업에 면내순환차량운행사업으로, 군민참여제안사업에 주민소식지제작마을로 찾아가는 주민자치회’(주민자치회 소개, 영화상영 등) 사업을 제출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밖에 주민자치회 홈페이지와 주민달력 제작사업은 각각 소위원회를 꾸려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 회의는 717일 금요일 10시에 열기로 하였습니다.

 

 

글/사진: <홍동면 주민자치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