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성군 5개 권역과 사)홍성군지역협력네트워크가 함께한 찾아가는 논학교-홍성군청610일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홍성군청의 많은 분들이 사무실에서 나와 파릇한 모를 심으며 모처럼 식물과 교감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을에 추수하실 꿈을 야무지게 꾸고 계신 군청 직원 분들의 꿈이 풍성하게 이뤄지길 바랍니다! 또 이날은 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함께 홍성군 교육지원청에도 논을 만들었습니다. 친환경농업이 가진 다원적 기능을 많은 분들이 함께 느끼고 또 농업활동이 주는 기쁨을 많은 분들과 함께 한 자리였습니다.

 

문당리 부녀회 분들은 6월 요리 수업과 꽃차 수업을 하면서 맛있고 꽃처럼 예쁜 6월을 보내고 있답니다. 충남 체험휴양마을협의회 주관 특화음식메뉴로 습지의 연과 오리를 활용한 메뉴를 배워보았어요. 요리로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부녀회 분들이 함께 모여 요리를 하고 한상 가득 보기 좋은 음식을 차려 시식해보았어요. 또 마을에 식재하는 꽃들을 꽃차로 활용할 수 있도록 꽃을 덖어서 차로 만드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갓골의 화들짝 꽃차 교육권 권경희 선생님과 함께 하고 있답니다. 농번기로 정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문당리 여성분들이 귀한 시간을 내어 보내는 시간이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으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616일에는 주)마을디자인에서 주최하는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마을 주민들에게 프로그램의 취지를 제대로 전달하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농민들의 의견이 각 지역 코디네이터를 통해 반영되는 상향식 피드백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의 준비를 돕는 시간이었습니다. 홍성지역의 코디네이터는 농촌개발연구원의 김정섭 연구위원입니다. 홍성에서는 홍동면 문당리와 장곡면 도산리가 참여하는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이 2년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첫 시범사업 지역으로 시행착오나 어려움이 없지 않을 텐데요, 연차별로 활발한 피드백과 함께 성공적인 환경보전프로그램으로 마무리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문당리 논에 오리가 한창 바쁘게 일하고 있어요~ 문당리에 오리 보러 오세요~^^

! 그리고 펭수는 농림부에서 농업을 홍보하기 위해 섭외한 것으로 문당리가 촬영지가 되었던 것이랍니다. 문당리가 펭수를 섭외한일은 없습니다.

 

글/사진: <문당리 홍성환경농업교육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