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홍동초등학교 5학년 담임 문지혜입니다. 온라인개학이 시작된 4월부터 5월에 걸쳐 아이들과 온라인 수업으로 만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 반 학생들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코로나 알실습잡(알고 실천하고 습관화하여 잡자)' 프로젝트로 공부해왔습니다. 그래서 코로나에 대해 공부하고 우리가 실천할 것들을 알아본 뒤에, 실천하고 습관화할 수 있도록 여러 사람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하고자, 마실통신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전염병의 역사, 세균과 바이러스 설명문 읽고 이해하기, 빌게이츠의 코로나 백신 공동 개발에 대한 기사 읽고 주장 펼치기, 코로나로 인한 인권 피해에 대한 기사 읽고 나의 주장 펼치기, 코로나 신조어 사전 만들기, 코로나로 바뀐 일상생활 경험 글 쓰기, 코로나 확산 예방 포스터 그리기, 의료진들의 수고에 감사하며 덕분에 챌린지(의료진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동작을 사진으로 표현한 뒤 올리기)에 참여하고 감사편지 쓰기 등의 활동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공부하고 실천하고자 한 활동을 홍동면 마을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코로나 종식을 위해 많은 분들이 애써주시고 계신데요, 코로나로 바뀐 일상속에서 다같이 조금더 힘내어 노력하면서 예방 수칙을 꼼꼼하게 실천하면 좋겠습니다.

 

글/사진: <홍동초등학교> 5학년 '햇살과 햇빛반' 친구들과 선생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