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햇살배움터, 사회적협동조합 준비중

 

마을과 학교가 서로 돕는 '지속가능한 농촌마을교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햇살배움터마을교육연구소(대표: 안정순 / 이하 '햇살배움터')는 올해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ㅋㅋ만화방> 운영 등 지난 10여년 활동을 바탕으로, 변화를 통해 더욱더 성장하고자 '사회적협동조합'으로의 전환을 준비중입니다.

연초부터 자리를 가지려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몇 달동안 모임을 미뤄왔습니다. 그러다 계속 미루기 어려워, 조금스럽게 지난 4월말 햇살배움터 협동조합 전환에 대한 '봄 정담회'를 가졌습니다. 햇살배움터와 마을교육네트워크 활동으로 연결되어 있는 홍동면 일대 20여개 학교/단체/모임의 교사와 학부모 등 여러 선생님들에게 의견을 듣는 자리였습니다. 후속모임으로 지난 514'햇살배움터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1차 준비모임'을 열어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5292차 준비모임을 통해 협동조합 설립 추진위원회 구성을 의논합니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고 하지요? 앞으로 진행되는 햇살배움터 사회적 협동조합 만들기에 지역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사진: <햇살배움터 마을교육연구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