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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를 극복을 위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이 지난 5월 1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지원금액은 가구당 인원별로 차등 지급하게 되어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100만원입니다. 

 

신청방법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금액을 충전하는 방식의 신청은 5월 31일까지이고, 홍동면에서 신용/체크카드를 충전하려면 세대주가 홍동농협과 풀무신협을 방문하면 됩니다. 

새로 선불카드를 만들어 신청하려면, 6월 18일까지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1층의 홍동사랑방에 마련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창구로 가시면 됩니다. 선불카드 신청은 홍동면내 주소를 둔 세대주 뿐아니라 세대원도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은 세대주와 본인의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지원금을 사용하려면

지원금이 충전된 카드는 충청남도에서 사용 가능하며, 2020. 8. 31. 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단, 사용 불가한 업종이 있습니다. 롯데마트, 이마트와 같은 백화점 대형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와 같은 기업형 슈퍼마켓, 그리고  유흥주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불카드를 잃어버렸다면

선불카드를 분실하거나 훼손되어 사용이 어려울 경우, 재발급 가능하오니 분실 즉시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1층으로 방문해 주세요. 

그밖에 문의사항은 홍동면 총무팀 041-630-9363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글/사진: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 김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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