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ㅋㅋ만화방' 생존(!) 5주년 축하 행사, 잘 마쳤습니다!

지난 세월을 돌아보면서 마을 분들께 고마움을 전하고 싶어, 빠듯한 살림이지만 큰맘 먹고 이것저것 마음을 담아 준비해보았답니다. 행사 준비에 맘써주고 함께 도와주신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이날은 식전 행사로 옆집 '동네마실방뜰'에서 맛나게 식사를 나누고 난뒤.,ㅋㅋ만화방 단골인 풀무학교 고등부 밴드 '와락' 친구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만화방 돌발 퀴즈, ㅋㅋㅅㅍ 친구들과 함께한 만화방 한해살이 이야기, 5주년 축하 영상 상영회(!) 등을 가졌답니다.

끝으로, 우리 마을 소녀/소년들이 무료입장하는 공간으로 만화방을 만들어가는데, 큰 힘이 되어주시는 후원자분들께 자그만 선물도 드렸습니다.

혹시 연말 행사가 겹쳐 이번 만화방 행사에 못 오신 후원자님들, 만화방으로 선물 받으러 어서 오세요. 본인이 만화방 후원자인지 아닌지 긴가민가 하는 분들도, 어서 오세요. 새해를 맞아 '나도 만화방 후원을 해야할텐데' 하셨던 분들도, 어서 만화방으로 오세요. 농촌 마을 아이들이 맘 편히 놀고 쉬는 문화공간 'ㅋㅋ만화방' 이 마을 소녀소년 무료입장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보태주세요~! (문의: ☎.070-8823-3151)

 

'2019 홍동 햇살 마을학교'도, 잘 마쳤습니다!

 20193월부터 시작한 '2019 홍동 햇살 마을학교' 수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홍성군 행복교육지구 사업으로 햇살배움터에서 추진한 이번 활동은 홍동면에 있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4개 학교(금당초, 홍동초, 홍동중, 풀무농고)에서 아래와 같이 10개 프로그램으로 홍동 아이들과 만났습니다.

ㅇ 금당초등학교: 오카리나반

ㅇ 홍동초등학교: 부엌놀이, 클라이밍, 햇살제과제빵

ㅇ 홍동중학교: 마을정원과 나, 우리마을 팟캐스트, 행복탐험대

ㅇ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마을아카이브반, 꽃차반, 사진반

 마을 교사와 홍동 아이들이 함께 마을에서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으면서, 즐겁게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한 해 동안 수고해주신 마을 선생님들, 고맙습니다!

 

14, 2019 ㅋㅋㅅㅍ 홍동중 활동 발표회

 겨울방학을 앞둔 14() 오후에는 ㅋㅋㅅㅍ(ㅋㅋ만화방 스스로프로젝트) 홍동중학교 동아리의 연간 활동발표회가 열립니다. 2019년도 홍동중학교 ㅋㅋㅅㅍ 동아리는 (추억) 사진관 뮤비 어번져스 줄무늬 타조 잠깐만 드로잉 Dance Trip 테트리스 야구 관람 동아리 이렇게 모두 7개 동아리입니다. ㅋㅋㅅㅍ 동아리 친구들이 모두 모여서, 2019년 한 해동안 ㅋㅋㅅㅍ로 어떻게 활동했는지 서로 나누는 시간입니다. (ㅋㅋㅅㅍ 풀무고 동아리(페미니즘 소모임) 활동발표회는 지난해 12월 20일에 열렸습니다.)

 

16, 교육잡지 민들레읽기 모임

 한 달에 한 번 갖는 민들레읽기 모임. 1월에는 6() 저녁 730분부터 마을활력소 1층에서 열립니다.

지난 12월 모임에서는 민들레 126호(11-12월호) 기획특집 '함께 읽기의 힘' 가운데 글 '지속가능한 읽기 모임이 되려면'을 같이 읽어보고 우리 마을 교육에 대한 생각들로 이야기 나눴습니다. 이번달 모임에서는 민들레 126호에 나온 글들 가운데, 참석자들이 원하는 글을 각자 골라서 미리 읽은 뒤에, 모여 같이 생각을 나누기로 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갖는 민들레읽기 모임은 책이 없어도 함께 하실 수 있어요. 관심있는 마을 교사와 학부모 여러분의 참여 바랍니다.

 

/사진: <햇살배움터마을교육연구소> 사무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