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지난 12월 3일 저녁, 2019년도 두번째 '우리 마을 사람책: 홍동 허스토리(Hongdong Herstory)'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은 <투닥투닥 송송송, 할머니장터조합>이라는 이름으로 열렸습니다. 홍동농협 로컬푸드 매장에서 '할머니반찬가게'를 운영하고 계신 '할머니장터조합' 언니들의 이야기는 소박하고 따뜻하며 가슴 뭉클했습니다. 조금씩 규모화가 되어가면서 사람살이의 정을 잃을까 염려하시는 마음을 읽게 된 것은, 지금 홍동에 사는 우리에게 소중한 교훈입니다.

 

지난 11월 열린 <나는 마을 이장입니다>와 12월 <투닥투닥 송송송, 할머니장터조합>을 기록하여 책으로 담는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새해 1월에는 2019 '우리 마을 사람책: 홍동 허스토리(Hongdong Herstory)'가 책으로 나오니, 지난 연말 참석하지 못한 분들은 꼭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우리들에게 이야기 나눠주셔서, 소중한 것을 놓치지 않고 이어갈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변에 있던 분들의 삶을 중심으로 옮겨놓고 배우는 일에, 앞으로도 홍성여성농업인센터는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홍성여성농업인센터> 센터장 정영희 / 사진: <studio H> 박혜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