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음악과 춤으로 화합하는 홍동중 학급뮤지컬 
- 학생회가 주관하는 학급뮤지컬 공연 

홍동중학교(교장 민병성)에서는 12월 20일(금) 13시 30분 해마루에서 2019학년도 학생회가 주관하는 학급뮤지컬 공연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전교생이 모두 모인 다모임에서 올해 학급뮤지컬의 방향을 사전에 협의하였는데, 그 결과에 따라 6개의 주제(크리스마스, 역사, 사회풍자, 양성평등, 사랑, 꿈)중 각반 대표가 뽑은 주제로 뮤지컬을 준비했습니다. 역할 배정에서부터 시나리오 작성, 연기, 조명, 음향과 소품 준비 등 학생들은 협동심을 발휘해 하나의 완성된 공연을 준비하느라 2주밖에 안 되는 짧은 시간 동안 짬짬이 틈을 내어 연습하였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학급별로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았지만 하루하루 완성도 높아가는 모습을 보며 성취감도 저절로 높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역사’를 주제로 한 1학년 1반은 6.25 전쟁 속에 가족을 잃어버렸다 찾는 설정을 통해 귀여움을 무한 발산하였고, 3학년 1반은 ‘사회풍자’라는 주제로 뇌물수수, 권력 남용, 인권침해 등을 다루기도 하였으며, 3학년 2반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재치 있게 꾸며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학급뮤지컬을 통해 학년말 학생들의 끼를 발산할 무대를 마련하고 학급의 단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또한 바쁜 가운데 많은 학부모님들이 함께 참여하셔서 큰 박수와 호응으로 더욱 따뜻한 연말 공연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 해의 끝에 더욱 성장한 학생들을 보며 내년 더욱 빛날 아이들을 기대해 봅니다. 

 

 글/사진: <홍동중학교> 교사 최미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