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12월 21일 활력소 1층에서 잎 장터가 열렸습니다. 이번 장터에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활기찼고, 쌀쌀한 겨울날씨 가운데 아늑한 분위기에서 진행됐습니다. 
 두부와 도토리묵, 수제 잼, 컬리플라워, 씨앗 나눔, 말린 고구마줄기, 오란다, 생선, 옷 판매. 그리고 이번 장터에는 먹거리가 많이 나와서 정겨운 장터가 되었던 것 같아요. 어묵탕, 샌드위치, 떡볶이, 튀김, 찐빵, 김밥, 수수부꾸미, 잡채를 먹으며 장터에서 만난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애향공원에서 하는 장터는 마실 나와서 쉬고, 즐긴다면, 활력소에서 하는 장터는 또 다른 느낌으로, 도란도란 아기자기한 것 같습니다. 
 잎 장터에 새로운 소식이 있습니다. 여성농업인센터 앞으로 생산자회, 농협 출품자회가 장터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잎 장터에서 싱싱한 농산물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터 관련한 또 한 가지 소식은 홍동면사무소에 장터기금이 있는데, 잎 장터에서 필요한 물품들, 지원 가능한 선에서 적극 지원해주시기로 했습니다. 

 

환전 소식
 홍동 보건소에서 150만 잎, 홍동중학교에서 동녘제에 사용할 잎 208만 5천 잎을 환전해주셨습니다. 마을에서 잎을 사용하고 순환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역화폐거래소 잎 총회
2월 22일 토요일 거래소 총회를 하고 이후 잎 장터가 열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시간은 추후에 다시 알리겠습니다. 

글/사진 : <지역화폐거래소 잎> 정채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