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참 좋은 학교, 홍동중학교로 오세요”

- 2020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학교설명회 

 

 홍동중학교(교장 민병성)는 11월 7일(목) 6시 30분 해누리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학교설명회를 열었습니다. 다소 쌀쌀한 날인데도 불구하고 홍동초, 금당초를 비롯한 홍성읍내, 홍북읍내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님 50여 명이 참석하여 홍동중학교에 대한 여러 가지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들었습니다.

 1년간의 교육활동을 엮은 영상으로 식전행사를 열었고, 교장선생님께서는 학교 운영의 기본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셨습니다. 이어 학부모회장님(박호순)이 들려주는 학교이야기, 학부모회장(3학년 이서하)과 부회장(2학년 주연선)이 들려주는 학생자치, 학교의 다양한 활동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특히 학부모회장님은 홍동중학교가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는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긍정적으로 보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3주체가 함께 홍동교육이야기를 했던 1학기 행사를 예로 들며 모두가 주체가 되는 학교여서 좋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2학년 주연선 학생은 학생회가 주체가 되어 학생다모임, 스승의 날 행사, 동녘제 등 다양한 행사를 이끌어간다는 이야기를 하였고, 3학년 이서하 학생은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고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시민의식을 깨우는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좋다는 이야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교사가 준비한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학부모님은 홍동중학교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상황을 궁금해 하며 질문을 하기도 하여 교장선생님께서 아이들의 다양한 진로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해주셨습니다. 

 학교설명이 다 끝나고 나서는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학교 안으로 들어와 특별실과 교실 등을 둘러보며 궁금한 점을 더 묻기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포에서 온 한 학부모님은 통학방법, 저녁공부방 등 꼼꼼하게 궁금한 점을 물으며 자녀의 중학교선택에 많은 고민을 드러내며 상담하고 가셨습니다. 홍동의 교육 가치를 잘 이해하고 2020학년도에도 ‘참 좋은 학교’, 홍동중학교로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길 기대합니다.  

  글/사진: <홍동중학교> 교사 최미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