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출범 준비 한창

 

 이르면 8월말부터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 주민참여 혁신모델 공모 사업 심사 결과, 올해초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충남형 주민자치회시범사업에 선정되었고, 이에 따라 홍성군이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를 만들어 8월 중순경 공포할 예정이랍니다. 홍성군에서 홍동면이 최초로 '주민자치회'를 시작하게 됐기 때문에, 운영의 법적인 근거를 만들어야 한답니다. ([마실통신 5월호] 홍동면 주민자치위 ‘충남형 주민자치회’ 선정  참조)

 

 새로 구성되는 '주민자치회'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의 심의/자문 역할 뿐 아니라 자치사업 실행과 운영까지 맡아, 한층 강화된 주민 자치 활동을 하는 의결기구랍니다.  8월 중순 개정된 홍성군 조례가 시행되면, 현재의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해산해야 하고 새롭게 홍동면 주민자치회로 재구성해야 합니다

 

 홍동면 곳곳의 문제를 주민들 스스로 해결하기위한 새로운 협의체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8월말 홍동면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에서 주민자치회 신청 공고를 통해 모집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주민분들이 주민자치회에 참여하시면, 홍동면의 정책과 주민 사업들이 더욱더 다채로운 내용으로 채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홍동면 주민자치회 전환의 자문을 맡은 공동체세움에서 ‘2019 상설 주민자치학교87일부터 엽니다. 주민자치 활동에 관심있는 홍동 주민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준비했다고 합니다. 기억하셔서 참가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글: 《마실통신》 정영은 / 사진: <공동체세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