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의사로써 시간과 재능, 경험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에 아무런 대가 없이 활동하는 것, 경제적 보상과 관련되는 것으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금전적 대가를 받지 않는 것, 이웃과 지역사회 내에 산재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활동하는 것,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면 일정기간 동안 지속성과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자원봉사입니다.


 홍동면 자원봉사 거점센터에서는 지역에 맞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존에 있는 봉사활동을 1365 자원봉사 포털(https://www.1365.go.kr) 에 활동시간을 실적으로 올려주는 일을 합니다. 


 5월에는 1일에 관내 할머니들과 봉사자들이 홍성온천으로 목욕을 갔다 왔습니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에 갓골 뜸방에서 있는 뜸 동아리활동도 자원봉사로 인정합니다. 

 앞으로는 의료생협 우리동네의원에서 의뢰한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법 알려 드리기’를 홍동중학교 학생들과 하려고 합니다. 또한 ‘찾아가는 머리염색 봉사’도 하려고 합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봉사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여 상해보험에 가입하여 안전한 활동과 상해 등에 대해 원만한 보상을 보장해 줍니다. 그리고 실적을 인정한 시간은 마일리지적립처럼 타임뱅크제를 도입하여 각종 제증명 수수료, 공공시설 이용료, 국공립공원 주차이용료 감면에 이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역에 있는 자원봉사 거점센터를 많이 이용하여 주시고 봉사자 등록도 하여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에도 기여하시기 바랍니다!

 

글: 홍동면 자원봉사 거점센터 유정원(ela63@hanmail.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