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3월 2일, 홍성씨앗도서관 사무실에서 씨앗증식위원회 사전모임이 열렸다.

 

씨앗증식위원회는 홍성씨앗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씨앗들을 빌려서 함께 농사짓고 그 씨앗의 양을 계속 늘려가는 '씨앗 위탁 생산자 모임'이다.

 

2014년 가을부터 지금까지 홍성군에 위치한 마을들을 돌아다니며 지역에 대물림된 씨앗을 수집하고 있는 홍성씨앗도서관은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채종포 안에서만 씨앗을 지키기에는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느꼈고, '많은 사람들이 각각 한 가지 씨앗을 계속 심어나갈 수 있다면, 더 많은 씨앗들을 동시에 지켜나갈 수 있다'는 취지로 이 모임을 기획했다.

 

씨앗증식위원이 된 사람들은 각각 한 가지 혹은 두 가지의 씨앗을 선택하고 한 해동안 선택한 씨앗을 도맡아서 농사지은 다음 두 배 이상의 씨앗으로 반납한다. 또 자신이 지은 농사법과 작물의 생육상태를 기록하는 작물관찰일지를 작성한다.

 

홍성씨앗도서관 일꾼 문수영 씨는 "분기별로 모임을 가지면서 진행과정과 어려운 점을 나누고, 12월에는 농사지은 씨앗들을 반납하고 서로 교환하는 씨앗파티를 꾸리려고 한다"며, "씨앗증식위원회를 계기로 지역의 마을채종포가 점점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날 사전모임에는 9명의 사람들이 참석했으며, 씨앗증식위원으로 등록한 후 각자 심고 싶은 씨앗들을 조금씩 나누어 가져갔다. 앞으로 3월까지는 씨앗증식위원을 더 모집할 계획이다.

 

<홍성씨앗도서관 연락처>

- 전화번호: 070-4351-3647

- 전자우편: hsseedlib@gmail.com

- 홈페이지: www.hs-seed.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