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을교사 역량강화(1) 마을학교와 성평등 교육

 

2018 홍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햇살배움터마을교육연구소(대표 안정순)에서 지역내 교육기관 및 마을학교 교사와 학부모 등 마을 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연속기획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마을교육의 활성화와 역량 증진을 위하여 주제별 심화과정 등을 준비하여, 우리 마을의 교육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역량강화 프로그램 주제별 과정의 첫 번째로, 마을의 학부모/마을교사들의 공부 모임인 행복한성이야기 모임과 공동 기획하여 성평등 교육을 3회 개최합니다. 교육현장의 인권과 직결되어 있는 성평등 교육을 통하여, 젠더 감수성을 함께 키우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이번 과정은 워크숍 형태로 참여자들이 익숙한 것들을 낯설게 바라보면서 우리 지역 교육환경을 돌아보는 시간으로 시작합니다. 이어서, 타 지역 혁신학교 교사의 풍성한 현장 사례를 통해 지혜를 나누는 특강이 진행됩니다. 끝으로, 내부와 외부의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들은 우리 마을 아이들과 어떻게 변화를 만들어 갈 것인지 실천들을 같이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마무리됩니다.


= 세부 일정 =

햇살배움터 마을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1)

<마을 학교와 성평등 교육- 편견과 차별을 넘어, 공존의 마을 학교를 꿈꾸며>

 

1강 워크숍_익숙함에 가려진 성고정관념 돌아보기

* 일시: 20181127() 오후 3

* 진행: 홍성행복한성이야기 모임

* 장소: 홍성여성농업인센터


2강 특강_학교에 페미니즘을

* 일시: 2018125() 오후 3

* 강사: 최현희(마중물샘/초등학교 교사)

* 장소: 홍동초등학교

 

3강 워크숍_혐오의 시대, 변화를 위한 실천으로

* 일시: 20181211() 오후 3

* 진행: 홍성행복한성이야기 모임

* 장소: 홍성여성농업인센터

 


글: <햇살배움터 마을교육연구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