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1116, 홍성여성농업인센터에서 그녀들의 홍동 이야기홍동 허스토리 HongDong Herstory』 출간 기념 축하모임이 열렸습니다. 홍동을 가꾸며 지켜 온, 우리 이웃들의 소중한 삶을 기록으로 남기는 첫 걸음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축하해주셨습니다. 풀무 신협에서는 사람책 네 분(김귀영 님, 전용숙 님, 박신자 님, 정예화 님)에게 꽃다발을 선사하며 축하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책은 지난해 마을에서 열린 우리마을 사람책행사에 참여한 네 명의 마을 여성들의 이야기와 사진들을 담았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행사를 기획하고 책을 펴내는 일도 함께 맡아 더욱 의미있었습니다. 홍성여농센터에 오시면 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도 ‘우리마을 사람책: 그녀들의 홍동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기나긴 겨울밤, 이웃들과 따듯하게 둘러앉아 우리마을 사람책을 만나봅니다. 홍동 곳곳에서 홍동을 가꾸며 살아 온 여성들이 들려주는 홍동의 어제와 오늘을 만나봅니다. 수십년 유기농사를 지어온 여성 농민의 뚝심, 농촌지역 어린이집의 시작과 새로운 시도들, 시골마을에서 수십년째 피아노로 아이들을 만나온 이야기  이웃과 더불어 홍동을 지켜온 우리 마을 멋진 여성들의 이야기로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홍동의 내일도 함께 그려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일시: 2017125, 12, 19(화요일) / 저녁 7

장소: 홍성여성농업인센터


일시

우리마을 사람책 

 '그녀들의 홍동 이야기 (홍동 허스토리: HongDong Herstory)' 2

125일(화)

 저녁 7시

웃음과 눈물로 지은 유기농사 30

 유재희(홍성여농센터 이사/홍성아이쿱 이사)

1212일(화)

 저녁 7시

<갓골어린이집>,마을과 함께 자란 시간들

 최루미(전 갓골어린이집 원장)

1219일(화)

 저녁 7시

시골 마을에서 꼬마 쇼팽을 키우다

 민영자(예솔피아노 원장)




글: <홍성여성농업인센터> / 사진: 《마실통신》 주신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