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가맹점입니다. 잎을 받습니다.~>

-우리동네의원(의료생협) : 주민들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돌보기 위해 소비자 협동조합방식으로 만든 병원. 금평리 상하중 마을회관앞 위치.

-풀무신협: 현금(국가화폐)을 지역화폐로 환전하여 드립니다. (물론 다른 가맹점에서도 환전할 수 있습니다.). 운월리 면사무소 맞은편

-얼뚝 자전거포: 자전거를 고치고 중고 자전거를 팔고 사는 곳. 운월리 밝맑도서관 회랑 위치.

-홍동 이용원: 머리 이발. 운월리 농협사거리 근처

 

< 지역화폐 눈으로 세상을 보니, 어머나! >

이런 일이 있었답니다. 지역화폐를 열심히 쓰는 어떤 사람에게 중고세탁기 한 대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녀는 다음카페 <홍성 지역화폐 거래소 ’>에 중고물품으로 내놓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요. 그런데 그 때 세탁기를 들일 형편이 안 돼 세탁기 없이 사는 집이 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결국 그녀는 세탁기 주인에게 세탁기를 기부해줄 것을 부탁했고, 차량기부를 받아 세탁기를 옮겼고, 재능기부를 받아 세탁기를 설치했지요. 그녀는 요즘 어디 버려지는 물건이 없나, 그 물건이 어디 누구네 집에 필요한가 하는 일을 생각하느라 밤잠을 설치는 것 같아요. 다음카페 <홍성 지역화폐 거래소 ’>에 오시면 그녀가 누군지 다 알게 되실 거예요. 다음카페 <홍성 지역화폐 거래소 ’>에 꼭 놀러오세요. 지역화폐를 사랑하면 천사가 된답니다.~

 

< 8월분 기본소득 지급했어요~>

지난 729일에는 기본소득 당첨자들이 모여 8월분 기본소득도 받고, 지난달 받은 기본소득을 어떻게 썼는지 소감도 나누었습니다. 기쁘면서도 부담스럽고, 그러나 즐겁게 써보자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기본소득으로 생필품(휴지 등)과 고급품(쇠고기)과 사치품(뱅뱅에서 옷 등)을 사고 오랜만에 문화생활(영화)도 누렸습니다. 부름부릉을 타고 좋은 강연에도 참석하고, 착한일도 하고(영화티켓 선물), 과일도 사먹고, 책도 샀답니다. 그리고 그동안 눈요기만하던 학교생협의 소문난 빵 볼케이노를 맘껏 사먹고, 누군가는 친구들이 친한 척 하는 등 인기가 많아졌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기본소득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글: 지역화폐거래소 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