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브 콘돔' 제작회사 (주)인스팅서트 박진아 대표

 

 

 

[마실통신 3월호] "스스로를 지키는 안전장치" 콘돔 자판기 설치

 

(주)인스팅터스가 후원하고 '행복한 성이야기모임'이 함께 준비한 청소년콘돔자판기 설치 행사가 지난 10일(금) 낮1시30분 홍동면에 위치한 'ㅋㅋ만화방'에서 열렸습니다.


콘돔자판기는 경제적/사회적/문화적인 이유로 콘돔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만 19세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주) 인스팅터스의 소셜 프로젝트입니다. 모든 수익금은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 '나는봄'에 기부됩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콘돔자판기 설치 캠페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진행됐습니다.

 

친환경 콘돔 '이브 콘돔'의 판매회사인 (주)인스팅터스 대표 박진아 씨는 "헬스케어 관점에서 콘돔을 접근하면 좋겠다"면서 "콘돔은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을때 스스로를 지키는  안전장치"라면서 "누구나 안전하게 사랑할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명시적 동의와 피임, 상호 존중은 '안전한 사랑'의 필수적인 3요소"라고 설명하면서 "잘못된 성지식으로 건강을 위협받는 청소년들이 많은 문의를 해왔다"며 "당장 필요할때 도움을 주기 위하여 콘돔자판기 설치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홍동중학교에서 열린 성교육 수업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지난해 윤이희나 강사(『아슬아슬한 연애인문학』 저자)의 진행으로 홍동중학교 2학년, 3학년 학생들과 진행된 성교육 수업에서 쓰인 '친환경 콘돔 이브 콘돔'을 (주)인스팅터스가 무상 후원해준 것입니다.

그러면서 (주)인스팅터스가 올해  청소년콘돔 자판기 설치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진행하게 되어, 홍동면 지역에도 설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입니다. 

 

'행복한 성모임'은 우리 일상에서 좀더 자연스럽고 평화로운 성性문화가 마을에 자리잡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캠페인에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청소년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드나들 수 있는 공간인 'ㅋㅋ만화방'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ㅋㅋ만화방에서는 "콘돔 자판기가 설치된다고 당장 성관계를 권하자는 이야기가 아니에요. 선거권이 없는 청소년들도 초중등학교부터 민주주의에 대해 배우는 것처럼, 자신의 권리를 알고 필요한 순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교육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동참하게 됐습니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콘돔 자판기 설치를 계기로 지역 청소년의 성교육과도 자연스레 이어지면 좋겠다"는 학교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의 의견도 나왔습니다.

 

이번 캠페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http://evecondoms.blog.me/220957878078 <-- 여기를 눌러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