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2일 학교 측의 요청으로 홍동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 여학생들과 일상 속의 성()’이라는 주제로 행복한성이야기모임 회원들이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마침 5월 28일이 세계 월경의 날이라학년별로 나눠 학생들과 월경을 주제로 활동을 하고 ㅋㅋ만화방에 설치된 청소년 콘돔 자판기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보통 28일을 주기로 5일간 월경을 하기에 만들어진 날짜, 5월 28일은 월경에 대한 사회적 침묵과 터부를 깨고전 세계 여성들의 월경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존중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4년 제정된 날이라고 합니다.


만남 시간에는 월경하면 떠오르는 단어들로 빙고게임을 하기도 했고, 다양한 월경용품을 소개하면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월경 기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궁금증과 걱정들을 털어놓기도 하고 면 월경대 빨래 팁을 나누기도 하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눴답니다.


저희 모임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30밝맑도서관에 모여 같이 책을 읽고 있는데요새로운 책을 선정하여 6월 15일부터 시작합니다이번에는 모두를 위한 페미니즘(벨 훅스 지음/문학동네 펴냄)이라는 책으로쉽고 간결하게 쓰여진 페미니즘 입문서랍니다우리 삶 전반에 걸친 페미니즘이 왜 모두를 위한 것인지 같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여럿이 함께 책읽는 즐거움'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미리 1장까지 읽어오시면 됩니다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홍성행복한성이야기 모임>

+ Recent posts